자유/주절주절

[취준 일기] 첫 코딩테스트 통과

남쪽마을밤송이 2022. 7. 30. 11:10

🎉 첫 코딩테스트 통과

 

아니 세상에... 나는 아직 한참 뒤에나 가능할 줄 알았던 코딩테스트 통과라는 일이 나에게 벌어졌다!

그것도 내가 오랜만에 흥미가 생겼던 기업인 LG U+에서...!!

 

 

나름 3일 전부터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줄줄이 푼 게 도움이 되었는지...

아님 인적성을 잘 본 건지.. 알 수 없지만 기쁘다.

확인하러 들어가면서도 떨어질거야 떨어질거야 너무 쉬웠는데 나는 2.3솔/3문제 이었으니까라고 실망하지 말자 하면서 열었는데.. 켜자마자 공지가 너무 짧아서 진짜 탈락인줄 알았다 ㅋㅋㅋ

근데 합격이라니!! 세상 사람들 내가~ 코테 합격이라니~~

 

다른 사람들 반응 보면 3솔 했는데도 떨어졌다는 사람도 있고 2.5솔도 떨어지신 분 계셔서

아마 인적성 영향도 있는 것 같다. 눈 빠지게 문제 읽고 집중한 보람이 있구먼..

 

암튼 면접이 곧인데... 일단 주말 동안에는 뭘 준비할 수가 없을 것 같다.

토요일에는 크롤링 미팅이있고 일요일에는 SBS 필기시험을 보면 후루룩

 

필기시험 보고 이모집 가서 머물다 오려고 했는데 음... 하루만 자고 올지 그냥 집에 올지 고민된다.

사실 준비하려고 해도 자소서에서 질문할 내용이나 대비하려나..?

 

다른 블로그에서 2020년에 인턴십하시고 들어간 분 있길래 1차 면접 내용 여쭤봤는데

자소서 질문 간단 + PT 면접 + 기초 기술 면접이었다 하셔서 그대로일지는 모르겠지만 기술 면접이 제일 걱정이 된다 엉엉

 

일요일 필기 시험도 있고 하니 크롤링 미팅 다녀온 후부터 정보처리기사랑 정보보안기사 필기책이라도 좀 뒤적뒤적해봐야겠다.

여기 붙으면 SBS 채용 일정에 문제가 생기긴 하는데...

붙고 나서 생각하는걸로 ^_^